바로가기 메뉴


a

:정보센터: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목록
한국경제_수출 활성화의 대안·· 할랄시장이 답이다. 국내 유일 할랄산업전시회 오는 8월 코엑스에서 개최
작성일 2017.07.26 조회수 111
파일첨부

한국경제_원문바로가기


수출 활성화의 대안·· 할랄시장이 답이다. 국내 유일 할랄산업전시회 오는 8월 코엑스에서 개최 

 

0003800538_001_20170724151622144.jpg

 

수출 활성화 및 다변화를 위해 기업들이 할랄시장을 기대하고 있다. 할랄시장의 규모는 17억 무슬림 인구만 고려해도 2조원 대에 달하며 유기농, 로하스 등 웰빙푸드가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비무슬림인 일반인들도 할랄식품을 안전한 먹거리로 인식하기 시작했다. 또한, 할랄은 식품 뿐만 아니라, 화장품, 관광, 생활용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어 가히 블루오션이라 할 수 있다.

(사)한국할랄수출협회는 농림축산식품부, 경남도청, 한국식품연구원, 코트라, 한국무역협회의 후원 하에 오는 8월 17일부터 19일까지 코엑스 C홀에서 ‘할랄산업엑스포코리아’를 주최하여 국내 할랄시장의 활성화와 회원사 수출증진을 도모할 예정이다.

▲중동, 동남아 국가 60여 명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 할랄산업엑스프코리아 2017에서는 수출 유망 국가의 바이어들을 대거 초청하여 수출상담회를 진행한다. 사단법인 한국할랄수출협회에서는 이번 상담회를 통해 국내 할랄산업이 성장, 발전하고 진출 가능성을 확인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다양한 부대행사를 통한 정보 공유의 장 열려 = 이번 할랄전시회에서는 한국식품연구원, 식약처, 한국할랄산업연구원 등의 주관으로 △국제할랄컨퍼런스 △할랄화장품 포럼 △세계의 할랄인증과 마케팅 △한국할랄산업학회 학술대회 등 다양한 컨퍼런스와 세미나가 열릴 예정이라 업계의 관심을 받고 있다.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아랍 에미리트, 미국, 태국, 터키 등 다양한 할랄시장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정보 공유의 장을 마련하며 자세한 일정 및 장소는 (사)한국할랄수출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사단법인 한국할랄수출협회 임병용 사무국장은 “우리 기업의 할랄시장 수출실적 저조의 원인으로 지적되는 적실한 시장정보 부족, 시장 맞춤형 마케팅 툴의 부재 등은 우리가 시급하게 해결해야 할 과제이며 사단법인 한국할랄수출협회는 이 문제의 해결을 주요사업으로 삼을 계획”이라고 강조하며 최근 국제경제 질서의 변화 속에 이슬람권 시장 진출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언급했다.

(사)한국할랄수출협회는 이러한 과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할랄산업엑스포코리아 참가지원을 비롯하여 수출상담회 개최, 해외전시회 참가 및 시장개척단 파견, 온라인 홍보, 현지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소비 트렌드 조사 및 시장평가, 할랄인증 및 수출프로세스 관련 교육 및 해외 바이어단 국내 업체시찰 등의 사업을 시행할 예정이다. 협회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사)한국할랄수출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전시회 관련내용은 할랄산업엑스포코리아 홈페이지 참조 또는 전시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사전등록을 하면 무료 참관이 가능하다.

 

이전글 한국경제_사단법인 한국할랄수출협회 재단법인 한국이슬람교 할랄위원회와 업무협력 양해각서 체결
다음글 파이낸셜뉴스_aT 농식품유통교육원, '할랄식품 수출전략 과정' 교육생 모집
      
a